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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인물 2024.9월호_기획특집
작성자
themoment
작성일
2024-09-06 14:43
조회
3
가장 깨끗하고 검증된 성분으로 완성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브랜드 ‘디퍼앤디퍼’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 되찾는다
|안현주 ㈜더모멘트 대표
맞춤형 헬스케어 열풍을 타고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화장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의학적으로 검증된 성분을 포함한 화장품이기에 성분의 안전성과 효과를 신뢰할 수 있다는 점이 그 배경이다. 브랜드 컨설팅부터 R&D, 제품개발, 생산, 품질관리, 물류관리, 수출까지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합한 원스톱 비즈니스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뷰티 산업을 지원해온 ㈜더모멘트는 탁월한 비즈니스 역량을 토대로 자사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디퍼앤디퍼’를 선보였다. 믿을 수 있는 성분으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효능과 효과를 선보이겠다는 더모멘트의 철학을 들어보았다.
화장품 원료에 대한 깊은 이해와 철저한 시장조사 끝에 탄생한 믿을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 ‘디퍼앤디퍼'
독일 원료화학회사를 거쳐 동종업계에서 23년 간 경력과 경험을 쌓아온 안현주 대표의 꿈은 단 하나, 자신만의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이었다. 이는 10년 전 첫 런칭한 제품이 실패로 돌아갔을 때에도 화장품 사업에 대한 꿈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던 동력이다. 이후 코로나 팬데믹과 경기침체 속에서도 화장품 산업의 온라인 매출이 급상승하고, 화장품과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모니터링하며 안 대표는 다시금 도전할 용기를 얻었다. 글로벌 시장조사를 통해 확인한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한국 화장품 성장세는 ㈜더모멘트 설립의 든든한 근거가 되어주었다. 더모멘트를 설립한 2020년 3월은 코로나19로 이동이 자유롭지 않은 시기였지만 위기를 기회로 살린 그는 더 많은 유통회사들을 컨택하며 B2B사업을 확장하는 동시에 브랜드 제품 론칭을 차근차근 준비해나갔다.
“원료사업부에 몸담고 업계를 지켜보며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해왔습니다. 저 또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꿈을 품었죠. 이제는 정직한 제품을 만들어 신뢰받지 않으면 제품을 판매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투명해져가는 시장의 기대에 걸맞은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으로부터 인정받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모멘트 설립에 앞서 안 대표는 A부터 Z까지 시장조사에 방점을 찍었다. 국내외 소비자들의 니즈 파악에 집중한 것이다. 경쟁회사들이 자연유래 성분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기획·개발하는 것과 달리 더모멘트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피부타입과 선호도에 따라 성분목록을 주의 깊게 살핀다는 데 주목했다. 피부과 의사의 저자극 테스트 및 병원시술과 연계하며 소비자들에게 하여금 안전하고 효과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각인시킨 것이다. 2022년 8월 더모멘트는 고기능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충족시킬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화장품 ‘디퍼앤디퍼(Differ&Deeper)’를 론칭했다. 안 대표는 어떤 제품이 피부에 잘 흡수되고, 장기적으로 피부상태를 개선할 수 있는지를 고려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소비자 리뷰와 품질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가격경쟁력 확보에도 힘썼다. 디퍼앤디퍼는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제공하는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연구, 개발, 생산에 전념하는 전문 제조시설을 통해서다. 협력사와 신속한 소통을 통해 낮은 MOQ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OEM/ODM을 제공한다. 제조와 마케팅, 유통의 3단계를 직접 수행하는 원스톱 비즈니스 시스템을 통해 K-뷰티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간다는 포부다.
임상에서 인정받은 제품의 효능, 소비자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효능·효과 선사해
㈜더모멘트는 뷰티화장품 브랜드 디퍼앤디퍼 운영 및 OEM/ODM/유통/수출에 특화된 전문기업이다. 국내 커머스 및 폐쇄몰,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을 토대로 특화서비스를 운영한다. 글로벌 무역 허브를 구축하며 개척한 해외 20여 개국에 달하는 수출판로와 더불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 제품을 수출하기 위한 운영기획, 제조, 디자인, 마케팅, 유통 등 원스탑 솔루션을 확보하면서다. 특히 피부과 전문의의 자문을 통해 전 제품을 개발하는 전문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디퍼앤디퍼는 소비자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효능과 효과를 선사하고 있다. 2023년 2월 더마코스메틱 부문 대한민국 브랜드 소비자 대상을 수상했다.
디퍼앤디퍼가 최근 선보인 ‘모이스처&리바이탈 스킨 부스터(MOISTURE&REVITAL SKIN BOOSTER)’는 피부과 시술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성분 베이스 처방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제품 라인이다. 고가 원료인 고순도 PDRN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표면 장벽을 강화하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한다. 안 대표는 피부 치밀도 개선 및 흔적 없이 깨끗한 피부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엑토자일렌™ 퍼밍 밴드 크림(ECTOXYLANE™ FIRMING BAND CREAM)’을 출시했다. 엑토자일렌 퍼밍 밴드 크림은 탄력 및 보습 개선 이중효과를 가진 저분자, 항노화 성분인 ‘프로자일렌’과 노화를 방지해주는 활성성분인 ‘엑토인’을 복합화하여 디퍼앤디퍼가 독자 개발한 엑토자일렌(ECTOXYLANE) 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 탄력 크림이다. 안 대표는 소량만 사용해도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과 보습감을 전달하며, 피부 탄력 및 노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소개했다. 여기에 더해진 디퍼앤디퍼만의 ‘열 활성화’ 공법은 일반 크림 제형과 달리 손의 온기로 내용물을 녹여서 사용하는 고농축 밤(Balm)타입 탄력크림을 완성했다. 엑토자일렌 퍼밍 밴드 크림은 전문 임상기관인 KSRC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을 통해 10.53% 증가라는 탄력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피부탄력 전후 이미지를 제공하는 확실한 임상은 2주 사용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음을 확인시킨다.
더모멘트는 피부개선, 노화방지, 보습 등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성분을 연구하고 있다. 주요 성분으로는 펩타이드, 비타민, 항산화물질 등이 있으며, 피부미백용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확보하는 등 제품성분력에서 독보적 강점을 자랑한다. 더불어 깨끗한 원물로 만든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피부 고민을 개선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안 대표는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인 앰플 및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라인업 출시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며, 제품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30~40대 연령층이 선호하는 기미, 잡티, 주름, 미백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개발하는 모습이다.
‘과감하게, 다르게, 남들보다 먼저’, 우수한 제품력 앞세워 해외 시장 개척
매달 2~3개씩 신제품을 출시해온 ㈜더모멘트는 연내 약 25종의 세분화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글로벌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지만 더모멘트의 모토인 집중, 스피드, 공격력을 앞세워 돌파구를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그 이면에는 발 빠른 실무진들과 국내 온라인 유통망 및 기존 바이어에 더해진 베트남, 태국, 일본, 대만 등 해외 수출을 위한 시장정보가 있다.
‘과감하게, 다르게, 남들보다 먼저’라는 슬로건을 내건 더모멘트는 제품동영상 제작 및 해외 전시회 참가 및 바이어 발굴을 위한 해외전문 조사컨설팅 등 수출에 필요한 마케팅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수출 1,000만 달러를 목표로 B2B, B2C 온·오프라인 수출을 늘려간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인증을 준비하는 한편 해외수출 전문인력을 지속 채용하며 전문성을 높여가고 있다. 더불어 아마존 미국, 일본 이커머스 등 해외 이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 등 제품 홍보를 통해 해외시장에서 디퍼앤디퍼만의 제품력과 신뢰성을 쌓아가며 세계 소비자들을 만나고, 각국 매장에 디퍼앤디퍼 제품을 입점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더모멘트는 지난해 12월 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에 2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및 경기도 수출 프론티어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처럼 더모멘트는 제품 구상과 제조에 초점을 맞췄던 상반기를 지나 하반기에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안현주 대표는 2024년에는 다양한 코스메틱 전시회에 참여하여 글로벌 바이어들과 함께 민첩하고 긴밀한 브랜드 홍보를 이어갈 것이라 전했다. 실제로 지난 7월 열린 인터참코리아 전시회에서 각국 바이어 및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현재 바이어 미팅 및 계약, 선주문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K-뷰티 전시회에의 참가도 준비 중이다. 더불어 홈쇼핑 및 라이브방송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어가는 한편 내년에는 해외전시회에 참가해 세계 바이어들에게 디퍼앤디퍼를 알린다는 구상이다.
“매년 전시회에 참가할 때마다 시장의 반응이 달라짐을 느끼고 있습니다. 샘플을 가져간 이후 제품이 좋았다며 계약이 성사되거나 소비자들의 호평을 들을 때면 보람을 느끼죠. 저희가 제품을 개발·생산하면서 느끼는 장점을 함께 알아봐주실 때면 힘도 나고 더 열정적으로 업무에 임하게 됩니다.”
환경적·사회적 가치 담은 제품과 이해와 포용 담은 경영으로 지속가능한 뷰티 실천할 것
“2020년 창업 이후 실패와 배움을 반복해왔습니다. 바이어 및 업체 관계자분들의 자문과 조언을 경청하고, 시장상황을 파악하며 차근차근 역량을 쌓아왔죠. 실패의 이유들을 풀어내고 사업역량을 갖추기까지 시간이 걸렸지만 ㈜더모멘트는 여전히 현재진행형입니다. 더 많은 테스트와 연구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더모멘트는 모든 거래처와 제조사, 바이어 등 이해관계자에게 눈과 귀를 열고 있다. 어느 곳에 국한되기보다 공정·정직이라는 원칙 아래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는 것이다. 안현주 대표는 직원들에게도 늘 열려있는 마음과 눈과 귀를 지닐 것을 당부한다.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이해와 포용이 있을 때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에서다. 최근에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서 모범 여성기업인에게 시상하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안 대표는 상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 더모멘트 직원들의 노고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소비자 니즈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고객에게 전달하고자하는 브랜드의 가치와 이미지가 명확할 때 비로소 제품의 품질과 성분, 패키지, 마케팅 캠페인 등에서 뚜렷하게 드러날 것이다. 안 대표는 지속가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남들과 다르게, 더 과감하고도 스피디하며 공격적으로 시장의 흐름에 적응해야 한다며, 이를 위한 비전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피부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세계적인 뷰티 리더가 되겠다는 포부다.
더모멘트는 글로벌 뷰티 리더라는 비전에 걸맞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동물성 성분을 배제하고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화장품 연구개발단계에서의 동물실험을 배제하고 있다. 제품의 패키지 또한 리사이클 종이 포장재 중심으로 바꾸어나가고 있다. 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 등 키워드로 대표되는 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회사로 나아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2023년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및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EMS)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고탄소 소재 및 제형과 포장, 생산단계와 소비단계에서의 폐기문제 등 화장품 산업의 온실가스 배출 문제 역시 강력한 규제를 직면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중소기업으로서 많은 애로사항이 따르겠지만 피부친화적인 성분을 담은 지속가능한 뷰티(Sustainable Beauty)를 선보이며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제품에 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입니다.”
꿈은 상상에서부터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인간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할 화장품을 만들고 싶다는 열정과 꿈을 좇아온 안 대표의 꿈은 어느덧 하나둘 눈앞에 펼쳐지고 있다. 그는 고객들의 아름다움을 오래도록 지키는 회사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엄선된 성분과 오랜 R&D로 다진 기술력, 여기에 의료진의 자문을 더해 만든 전문적인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디퍼앤디퍼가 피부 본연의 힘을 되살리며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
출처 : 월간인물(https://www.monthlypeople.com) / 김윤혜 기자
|안현주 ㈜더모멘트 대표
맞춤형 헬스케어 열풍을 타고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화장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의학적으로 검증된 성분을 포함한 화장품이기에 성분의 안전성과 효과를 신뢰할 수 있다는 점이 그 배경이다. 브랜드 컨설팅부터 R&D, 제품개발, 생산, 품질관리, 물류관리, 수출까지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합한 원스톱 비즈니스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뷰티 산업을 지원해온 ㈜더모멘트는 탁월한 비즈니스 역량을 토대로 자사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디퍼앤디퍼’를 선보였다. 믿을 수 있는 성분으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효능과 효과를 선보이겠다는 더모멘트의 철학을 들어보았다.
화장품 원료에 대한 깊은 이해와 철저한 시장조사 끝에 탄생한 믿을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 ‘디퍼앤디퍼'
독일 원료화학회사를 거쳐 동종업계에서 23년 간 경력과 경험을 쌓아온 안현주 대표의 꿈은 단 하나, 자신만의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이었다. 이는 10년 전 첫 런칭한 제품이 실패로 돌아갔을 때에도 화장품 사업에 대한 꿈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던 동력이다. 이후 코로나 팬데믹과 경기침체 속에서도 화장품 산업의 온라인 매출이 급상승하고, 화장품과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모니터링하며 안 대표는 다시금 도전할 용기를 얻었다. 글로벌 시장조사를 통해 확인한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한국 화장품 성장세는 ㈜더모멘트 설립의 든든한 근거가 되어주었다. 더모멘트를 설립한 2020년 3월은 코로나19로 이동이 자유롭지 않은 시기였지만 위기를 기회로 살린 그는 더 많은 유통회사들을 컨택하며 B2B사업을 확장하는 동시에 브랜드 제품 론칭을 차근차근 준비해나갔다.
“원료사업부에 몸담고 업계를 지켜보며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해왔습니다. 저 또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꿈을 품었죠. 이제는 정직한 제품을 만들어 신뢰받지 않으면 제품을 판매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투명해져가는 시장의 기대에 걸맞은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으로부터 인정받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모멘트 설립에 앞서 안 대표는 A부터 Z까지 시장조사에 방점을 찍었다. 국내외 소비자들의 니즈 파악에 집중한 것이다. 경쟁회사들이 자연유래 성분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기획·개발하는 것과 달리 더모멘트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피부타입과 선호도에 따라 성분목록을 주의 깊게 살핀다는 데 주목했다. 피부과 의사의 저자극 테스트 및 병원시술과 연계하며 소비자들에게 하여금 안전하고 효과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각인시킨 것이다. 2022년 8월 더모멘트는 고기능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충족시킬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화장품 ‘디퍼앤디퍼(Differ&Deeper)’를 론칭했다. 안 대표는 어떤 제품이 피부에 잘 흡수되고, 장기적으로 피부상태를 개선할 수 있는지를 고려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소비자 리뷰와 품질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가격경쟁력 확보에도 힘썼다. 디퍼앤디퍼는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제공하는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연구, 개발, 생산에 전념하는 전문 제조시설을 통해서다. 협력사와 신속한 소통을 통해 낮은 MOQ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OEM/ODM을 제공한다. 제조와 마케팅, 유통의 3단계를 직접 수행하는 원스톱 비즈니스 시스템을 통해 K-뷰티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간다는 포부다.
임상에서 인정받은 제품의 효능, 소비자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효능·효과 선사해
㈜더모멘트는 뷰티화장품 브랜드 디퍼앤디퍼 운영 및 OEM/ODM/유통/수출에 특화된 전문기업이다. 국내 커머스 및 폐쇄몰,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을 토대로 특화서비스를 운영한다. 글로벌 무역 허브를 구축하며 개척한 해외 20여 개국에 달하는 수출판로와 더불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 제품을 수출하기 위한 운영기획, 제조, 디자인, 마케팅, 유통 등 원스탑 솔루션을 확보하면서다. 특히 피부과 전문의의 자문을 통해 전 제품을 개발하는 전문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디퍼앤디퍼는 소비자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효능과 효과를 선사하고 있다. 2023년 2월 더마코스메틱 부문 대한민국 브랜드 소비자 대상을 수상했다.
디퍼앤디퍼가 최근 선보인 ‘모이스처&리바이탈 스킨 부스터(MOISTURE&REVITAL SKIN BOOSTER)’는 피부과 시술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성분 베이스 처방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제품 라인이다. 고가 원료인 고순도 PDRN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표면 장벽을 강화하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한다. 안 대표는 피부 치밀도 개선 및 흔적 없이 깨끗한 피부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엑토자일렌™ 퍼밍 밴드 크림(ECTOXYLANE™ FIRMING BAND CREAM)’을 출시했다. 엑토자일렌 퍼밍 밴드 크림은 탄력 및 보습 개선 이중효과를 가진 저분자, 항노화 성분인 ‘프로자일렌’과 노화를 방지해주는 활성성분인 ‘엑토인’을 복합화하여 디퍼앤디퍼가 독자 개발한 엑토자일렌(ECTOXYLANE) 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 탄력 크림이다. 안 대표는 소량만 사용해도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과 보습감을 전달하며, 피부 탄력 및 노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소개했다. 여기에 더해진 디퍼앤디퍼만의 ‘열 활성화’ 공법은 일반 크림 제형과 달리 손의 온기로 내용물을 녹여서 사용하는 고농축 밤(Balm)타입 탄력크림을 완성했다. 엑토자일렌 퍼밍 밴드 크림은 전문 임상기관인 KSRC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을 통해 10.53% 증가라는 탄력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피부탄력 전후 이미지를 제공하는 확실한 임상은 2주 사용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음을 확인시킨다.
더모멘트는 피부개선, 노화방지, 보습 등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성분을 연구하고 있다. 주요 성분으로는 펩타이드, 비타민, 항산화물질 등이 있으며, 피부미백용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확보하는 등 제품성분력에서 독보적 강점을 자랑한다. 더불어 깨끗한 원물로 만든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피부 고민을 개선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안 대표는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인 앰플 및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라인업 출시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며, 제품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30~40대 연령층이 선호하는 기미, 잡티, 주름, 미백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개발하는 모습이다.
‘과감하게, 다르게, 남들보다 먼저’, 우수한 제품력 앞세워 해외 시장 개척
매달 2~3개씩 신제품을 출시해온 ㈜더모멘트는 연내 약 25종의 세분화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글로벌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지만 더모멘트의 모토인 집중, 스피드, 공격력을 앞세워 돌파구를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그 이면에는 발 빠른 실무진들과 국내 온라인 유통망 및 기존 바이어에 더해진 베트남, 태국, 일본, 대만 등 해외 수출을 위한 시장정보가 있다.
‘과감하게, 다르게, 남들보다 먼저’라는 슬로건을 내건 더모멘트는 제품동영상 제작 및 해외 전시회 참가 및 바이어 발굴을 위한 해외전문 조사컨설팅 등 수출에 필요한 마케팅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수출 1,000만 달러를 목표로 B2B, B2C 온·오프라인 수출을 늘려간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인증을 준비하는 한편 해외수출 전문인력을 지속 채용하며 전문성을 높여가고 있다. 더불어 아마존 미국, 일본 이커머스 등 해외 이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 등 제품 홍보를 통해 해외시장에서 디퍼앤디퍼만의 제품력과 신뢰성을 쌓아가며 세계 소비자들을 만나고, 각국 매장에 디퍼앤디퍼 제품을 입점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더모멘트는 지난해 12월 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에 2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및 경기도 수출 프론티어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처럼 더모멘트는 제품 구상과 제조에 초점을 맞췄던 상반기를 지나 하반기에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안현주 대표는 2024년에는 다양한 코스메틱 전시회에 참여하여 글로벌 바이어들과 함께 민첩하고 긴밀한 브랜드 홍보를 이어갈 것이라 전했다. 실제로 지난 7월 열린 인터참코리아 전시회에서 각국 바이어 및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현재 바이어 미팅 및 계약, 선주문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K-뷰티 전시회에의 참가도 준비 중이다. 더불어 홈쇼핑 및 라이브방송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어가는 한편 내년에는 해외전시회에 참가해 세계 바이어들에게 디퍼앤디퍼를 알린다는 구상이다.
“매년 전시회에 참가할 때마다 시장의 반응이 달라짐을 느끼고 있습니다. 샘플을 가져간 이후 제품이 좋았다며 계약이 성사되거나 소비자들의 호평을 들을 때면 보람을 느끼죠. 저희가 제품을 개발·생산하면서 느끼는 장점을 함께 알아봐주실 때면 힘도 나고 더 열정적으로 업무에 임하게 됩니다.”
환경적·사회적 가치 담은 제품과 이해와 포용 담은 경영으로 지속가능한 뷰티 실천할 것
“2020년 창업 이후 실패와 배움을 반복해왔습니다. 바이어 및 업체 관계자분들의 자문과 조언을 경청하고, 시장상황을 파악하며 차근차근 역량을 쌓아왔죠. 실패의 이유들을 풀어내고 사업역량을 갖추기까지 시간이 걸렸지만 ㈜더모멘트는 여전히 현재진행형입니다. 더 많은 테스트와 연구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더모멘트는 모든 거래처와 제조사, 바이어 등 이해관계자에게 눈과 귀를 열고 있다. 어느 곳에 국한되기보다 공정·정직이라는 원칙 아래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는 것이다. 안현주 대표는 직원들에게도 늘 열려있는 마음과 눈과 귀를 지닐 것을 당부한다.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이해와 포용이 있을 때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에서다. 최근에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서 모범 여성기업인에게 시상하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안 대표는 상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 더모멘트 직원들의 노고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소비자 니즈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고객에게 전달하고자하는 브랜드의 가치와 이미지가 명확할 때 비로소 제품의 품질과 성분, 패키지, 마케팅 캠페인 등에서 뚜렷하게 드러날 것이다. 안 대표는 지속가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남들과 다르게, 더 과감하고도 스피디하며 공격적으로 시장의 흐름에 적응해야 한다며, 이를 위한 비전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피부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세계적인 뷰티 리더가 되겠다는 포부다.
더모멘트는 글로벌 뷰티 리더라는 비전에 걸맞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동물성 성분을 배제하고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화장품 연구개발단계에서의 동물실험을 배제하고 있다. 제품의 패키지 또한 리사이클 종이 포장재 중심으로 바꾸어나가고 있다. 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 등 키워드로 대표되는 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회사로 나아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2023년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및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EMS)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고탄소 소재 및 제형과 포장, 생산단계와 소비단계에서의 폐기문제 등 화장품 산업의 온실가스 배출 문제 역시 강력한 규제를 직면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중소기업으로서 많은 애로사항이 따르겠지만 피부친화적인 성분을 담은 지속가능한 뷰티(Sustainable Beauty)를 선보이며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제품에 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입니다.”
꿈은 상상에서부터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인간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할 화장품을 만들고 싶다는 열정과 꿈을 좇아온 안 대표의 꿈은 어느덧 하나둘 눈앞에 펼쳐지고 있다. 그는 고객들의 아름다움을 오래도록 지키는 회사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엄선된 성분과 오랜 R&D로 다진 기술력, 여기에 의료진의 자문을 더해 만든 전문적인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디퍼앤디퍼가 피부 본연의 힘을 되살리며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
출처 : 월간인물(https://www.monthlypeople.com) / 김윤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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